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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긴 뭐야?
"먹판사는 뭐 하는 곳이야?"
이런 질문을 듣곤 합니다.
먹판사가 궁금하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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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시 저의 옛날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2009년 가을 어느 날부터 식자재 배송일을 시작하였습니다.
식자재, 유통, 영업, 장사에 대해 아무것도 아는 것 없이 지인의 소개로 일을 시작하였습니다.
생각보다 쉽지는 않았지만, 어려운 시기를 이겨내다보니 장사만큼 매력적인 일이 없음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다년간 홀로 많은 거래처를 만들면서 적지 않은
돈을 벌기도 했지만,
수시로 바뀌는 거래처!
상품의 품질과 납품가!
납품업체 간의 단가 경쟁!
이런 문제로 사장님들의 불평과 잔소리..
결국 이런 상황에서 승자가 되기 위한 해결책은 박리다매, 부서져라 열심히 하는 방법뿐이었습니다.
그렇다면 왜?
식자재 업체들은 단가 싸움만 할까?
누구나 다 판매하는 흔한 상품들만 판매할까?
클라이언트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할 만한 비즈니스는 없을까?
식당 사장님들의 불편함을 해소해 드릴 방법은 없을까?
!
어느 순간 깨닫게 되었습니다.
결국 모든 사업이 마찬가지지만, 가장 기본인 본질이 훌륭해야 한다!
누구나 다 판매하는 흔한 제품이 아니라,
고객이 먼저 찾을 만큼 본질이 훌륭한 상품을 판매해야 한다는 것을요..
그렇게 해서 본질을 아주 강력하게 무장시킨 첫 번째 제품인
국내산 김치를 발굴하게 되었습니다.
단가를 낮추기 위해 눈에 보이지 않은 저가 재료를 사용하는 게 흔하던 시절
보이지 않은 원, 부재료까지 비싸더라도 아주 좋은 재료들만 사용하여 김치를 만들었습니다.
보이지 않은 원,
부재료까지 비싸더라도
아주 좋은 재료들만 사용하여
김치를 만들었습니다.
처음부터 순탄했던 건 아닙니다.
본질이 탄탄한 김치를 판매하였지만, 저가 싸움에서 이길 수 없기에 쉽지만은 않았습니다.
예상대로 천천히, 더디게 판매가 이루어졌습니다.
무조건 버티자!
우린 본질이 탄탄하니까!
폭발적인 판매는 어렵지만, 한 번 맛을 본 고객은 또 다른 고객을
모시고 올 거라는 믿음으로 흔들리지 않고 판매량보다 본질을 강화 하는 데 집중을 하게 되었습니다.
결국,
시간은 흐르고...
마케팅 없이도 고객이 먼저 알고 문의하는 김치!
소개에 소개로 판매량이 늘어가는 김치!
업계에서 알아주는 김치를 판매하는 먹판사가 되었습니다.
이런 성공 경험으로
현재는 김치 외 본질이 매우 탄탄한 여러 상품들을
발굴, 개발, 판매
하고 있습니다.
식당을 또는 요식업에 종사하시는 많은 사장님들..
사장님들의 불편함과 어려움을 먹판사는 너무 잘 알고 있습니다.
먹판사는 가격이 저렴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지 않습니다.
대신, 한 번 맛보면 손님도 만족하고 사장님도 만족할 만한 그런 상품들만 판매하고 있습니다.
업계를 선도 하고 혁신을 일으키는 먹판사!
언제나 사장님들의 든든한 조력자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먹판사 임직원 일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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